본문 바로가기
무역영어

비전공자의 무역영어1급 시험 두 달 합격 후기

by 무역코디네이터 2023. 11. 10.

총 3번만의 시험 끝에 드디어 합격했습니다ㅠㅠ

많은 강의 중에 어떤걸 선택할지 고민 많았는데,

주변에서 무역관련 자격증은 빙글리쉬닷컴 이라는 소리를 듣고

[무역영어 1급 환급반] 김현수 교수님 강의을 신청했습니다!

환급반이니 꼭 합격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우선, 잘 선택했다고 생각합니다ㅎㅎ

교수님께서 실무를 토대로 설명해 주시기 때문에

스무스하게 이해했습니다~!

<추심 결제방법>

특히 결제방법이랑 신용장 내용이 초반에는 너무 헷갈렸는데

강의를 하면서 계속 반복적으로 설명해 주시기 때문에

나중에는 완전 이해하였구요

사실,, 합격까지 두번 떨어졌었는데

생각해보면 기출문제 강의를 스킵하고(..)

혼자 답지보면서 공부해서ㅋㅋㅋ

합격을 못한 것 같아요..

그 후 정신차리고 다시 강의 들으면서

교수님께서 문제해설 해주시는거 복습하니까

완전 이해가 쏙쏙 되더라구요

그냥 완강하는게 답인것 같습니다,,

 
 

저는 한 강의 듣고 노트에 필기하여 복습하는 식으로 공부하였고.

기출문제는 108회에서 113회까지

홈페이지에 자료 올라온거 프린터해서 강의보면서 이해했어요

영어부문생소한 단어인 경우

반복적으로 보면서 외웠습니다!

나는 영어를 못해서 걱정이다 하시는 분들도

무역관련 표현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계속 보면서 문장구조에 익숙해지려 (수동태 표현이 많더라구요)

노력하면 충분히 할 수 있을거라 생각해요!

초반에 교수님께서 강조해주시긴 하시지만

신용장, 결제방법, 선하증권 등 앞쪽내용 초 중요!!

(영어지문과 연관지어서)

뒤쪽내용은 가볍게 훑으며

이해하는 식으로 공부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하라는대로만 하시면 무조건 붙습니다,,!

모두들 합격하세요~! 화이팅!!

완전한 턱걸이 점수! 저도 하니까

여러분들도 하실 수 있습니다~!

*비전공자이며 하루 3-4시간 2달간 공부하였습니다!

TMI) 김현수 교수님 친근한 옆집 이웃어른 같으세요.. 국제무역사도 잘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