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역영어

비전공자 무역영어 1급 인강 독학 합격 후기 (공부방법 공유)

by 무역코디네이터 2023. 12. 18.

 

빙글리쉬 닷컴 김현수 선생님 강의를 이용했습니당

사실 경제학과를 전공해서

무역학과 관련 수업이라고는

1도 들어본적이 없어서

일단 무역 관련 개념은 1도 모르는 상태이기 때문에

인터넷 강의를 듣기로 결심했습니당!

인터넷 강의는 많이 찾아보지는 않고,

가장 유명하고 카페에서 많이 추천하는

빙글리쉬 닷컴 강의 선택~

김현수 선생님은 1급과 2급이 시간이 다르니

같이 치면 좋다고 해서

저도 둘다 접수 했습니다.

사실 1급은 진짜 집중해서 쳤는데

2급치려니 집중도가 너무 떨어져서

대충치고 1등으로 나옴 ㅠ

(다행히 시험 난이도가 쉬워서 둘다 합격ㅎ)

저는 공부할 시간이 한달도 채 남아있지 않아서

일단 열흘 정도는 인터넷 강의만 들으면서

개념을 잡고자 했습니다.

(사실 비전공자라 개념 잡으려고 해도

눈에 안들어옴 ㅠ_ㅠ..

그리고 계속 놀면서 해서 ㅎ..;;)

딱 15일! 남았을때부터 기출을 풀기 시작했는데,

이때가 가장 중요했던 거 같아요.

무역영어도 아무래도 문제은행식이라,

기출이 가장 중요합니다!!!!!

기출 푼 년도를 보면,

거의 3개년 기출을 풀었네용 ㅎㅎ

그리고 무역영어 책 뒤에 붙어있는

파이널테스트 1,2회를 풀었습니다.

(파이널테스트는 기존 기출문제보다

난이도가 상승 인것 같았음;)

 

책이 보기보다 조금 많이 두꺼워요!

그래서 저는 사진처럼

제본으로 3등분해서 들고 다녔습니다

 
 

Previous imageNext image

개념이 책에 엄청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진짜 초짜라면

저 책을 개념익히기 책으로 사용하면 진짜 좋아요.

헷갈리는 용어도 다 적혀있습니다!

저는 기출 풀면서

모르는 개념은 인터넷에 그때 그때 찾아보고

단어장에 모르는 영어 단어는 정리해서

시간날때마다 봤어요.

사실 인턴이랑 병행하면서

하루에 공부할 수 있는 시간이 별로 없었어요 ㅠㅠ

인턴 마치면 너무 피곤해서 공부하기도 힘들었고...

하지만 그덕분에 남은 시간이 얼마 없다는 생각에

더 집중해서 볼 수 있었던 것 같아요.

그리고 무엇보다

한 번 더 공부하기 싫었거든요 ㅋㅋㅋㅋㅋㅋ

무역영어 개념 넘나 어려운 것...;;;

 
 

무역라이센스 팩토리

라는 카페에서도

개념정리하는 데에 큰 도움 받았습니다.

이런 식으로 캡쳐해놓고

틈날때 휴대폰으로 봤던 것 같아요.

지식인도 큰 도움 되었구여 ㅋㅋㅋ

네이버 블로그 분들도

너무 감사합니다 ㅠ.ㅠ

 
 
 

기출도 다 분석해서 정리했습니당

 
 
 
 
 

김현수 쌤이 알려준 개념 중에

필기하기가 너무 많은 거는

걍 캡쳐해서 봤어옄ㅋㅋ ㅠㅠ

다른 거 필기할것도 너무 많아서;;

 
 

필기공책은 따로 안만들고

a4용지를 필기공책으로 사용했습니당

필기는 총 3분할 했어요

1. 영문,영작

2. 무역실무

3. 정리

자기만의 언어로 필기를 정리하는게

정말 도움 많이 되는거같아요

 

사실 제일 도움 됐던 거는

1. 기출문제 풀이

2. 인터넷 강의

순서 인거 같아요.

그리고 은근 무역영어 기출문제 강의나

풀이집을 찾기가 어려워요 ㅠ

저는 그래서 기출 풀때도

최대한 풀이가 있는 기출 년도만 풀었어요.

무역영어라이센스 팩토리 카페에 등업하면

기출풀이 볼 수 있고,

그리고 무역영어 책 뒤에도 기출풀이가 있어요.

그래서 공부하실 때 돈아끼지 마시고

기출 풀이가 있는 책을 구입하시는 게 좋을 거같아요!

(한 번에 합격해야 정신적으로

금전적으로 좋잖아요 ㅎㅎ)

(기출풀이 없는 년도는 분석 안했습니다~!

걍 답만 맞춰볼 정도로만..)

무역영어에서 제일 중요한 건

1. 인코텀즈

2. 환어음

인 것 같아요!!(당연한소리 ㅋㅋㅋㅋㅋ)

아 그리고 총 3과목에 25문제씩이었는데

저는 3->1->2 순서로 풀었습니다.

아무래도 3과목이 무역실무인데,

유일하게 한글로만 된 문제이기도 하고

빨리 풀기 좋은 것 같아요.

개념위주로 된 문제라,

기억안나면 찍고 걍 패스~~ ㅋㅋㅋㅋ

1,2 과목 중에서도 약간 말장난인 문제가 많아서

영어라고 해서 크게 부담 느끼실 필요 없을 것 같습니다.

그럼 시험치시는 분들 모두 화이팅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