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제무역사1급

국제무역사1급 비전공자 독학 단기 합격

by 무역코디네이터 2022. 12. 28.

 

졸업 후 무역회사에 취직하고 싶은데

전공과는 크게 관련 없는 것 같아

자격증 준비를 시작했었다..!

사람들이 가장 많이 취득하는 무역 자격증이

무역영어와 국제무역사라고 들어서

먼저 국제무역사 준비를 했당.

처음 준비를 시작했을 때는

사람들이 비전공자도 한두 달 만에 딴다길래

독학으로 되겠지 싶어 책부터 샀다.

사람들이 가장 많이 추천하길래 퍼펙트 국제무역사로 결정!

근데 국제무역사 누가 쉽다 그랬냐^^

진짜 인코텀즈 들어가니까

이해도 안 가고

신용장 첨 봤을 땐

내가 난독증이 있나 싶었다.

그래서 인강 듣기로 결정 ㅎ

책도 이미 샀고 빙글리쉬닷컴에서

저자 직강 중이라는 문구에 끌려 바로 결제했다!

나는 살면서 들은 인강도 이게 처음이고

워낙에 공부에 대한 의지가 없는 사람이라

동기부여를 위해 환급반으로 신청했다.

공부 기간은 두 달 정도이지만

처음 한 달은 인강만 하루에 두 개 정도 듣고

실제로 제대로 공부했다 싶은 거는

한 삼주 정도 되지 싶다.

 

진짜 맨날 꼬박꼬박 들었음 ㅠㅠㅠ

한 달 동안은 인강을 들으면서

내용을 암기하기보다는

책에 있는 이론들을 이해하려고 노력했다.

김현수교수님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주셔서

비전공자임에도 불구하고 이해하기 쉬웠다!

이렇게 강의 들으면서

열심히 필기하고 했는데

이론강의를 다 들었는데도

기출문제를 풀었더니 점수가 엉망이었다.. ㅎ

그래서 4주 남은 시점에서

인강에서 들은 내용을 바탕으로

스스로 이론 정리를 했었다.

그것만 한 이주 걸린 듯.

그리고 금토일 알바랑 병행하고 있던지라

시간도 넉넉하지 않았다ㅠ

그래서 이론 정리를 마치고 시험이 이주 정도 남았을 때

기출문제를 풀기 시작했다.

진짜 기출문제 푸는 게 젤 중요 별 다섯 개⭐️⭐️⭐️⭐️⭐️

그리고 빙글리쉬닷컴인강중에서

가장 좋았던 게 기출문제 풀이 강의가 있다!

시험도 별로 안 남은 시점에서

너무너무 도움이 많이 됐었다 ㅠㅠㅠㅠ

그리고 가장 좋았던 점은

기출문제 풀이를 하면서

가볍게 관련된 내용 정리도 같이해준다.

솔직히 이 것 때문에 합격했다 해도 틀린 말 아님 ㅠㅠㅠ

일주일 남은 시점에서

기출문제 풀었을 때 평균이 40점대여서

멘탈 탈탈 털렸지만

기출문제 풀이 강의 들으면서

오답정리했더니

46회 기출문제는 50점대까지 오르고

본 시험에서는 한문제 차이로 합격했당 ㅠㅠㅠㅎㅎㅎㅎㅎ

감사합니당 ㅠㅠ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