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역영어

무역영어 1급 단기합격 후기!!!(feat.턱걸이)

by 무역코디네이터 2023. 4. 4.

 

한달 전, 시험 본 무역영어1급 성적이 드디어 나왔다.

시험당일 시험을 보고 아.. 이번에는 100% 불합격이구나...생각했다.

아예 포기하고있다가

그래도 얼마나 웃긴점수가나왔나 구경하려고

오전10시전에 코참패스앱에 들어갔는데

점수 보자마자 '미쳤다' 소리가 절로 나와버렸다...

합격이라니!!!!!!!!

정말 턱걸이 합격이다...ㅎ

3-2-1 순서로 풀었더니

점수도 3-2-1순서가....ㅎ

시험준비는 시험당일 한달 전부터 시작된다.

(사실상 공부한건 3주전^^)

예전부터 시험을 보려고 생각은 해놨기 때문에

가장 많은 사람들이 쓰는

2020 퍼펙트 무역영어 1급 책을

미리 구매해놓고

(내 인생에서 문제집 처음부터 끝까지 보고 2회독 한건 니가 첨이야...)

공부를 미루고 미루다

시험 한 달전 빙글리쉬닷컴 환급인강을 구매하고

여유를 부리며 공부를 미뤘다,

(하.. 나란사람...ㅠ)

나는 전공자도아니고 비전공자도 아닌 애매한...

학교다닐때 무역수업 한 과목을 듣긴했었다.

근데 내 머리는 단기기억에최적화되어 있었기도 했고

사실 오픈북 시험이라 완전히 이해하지 못하고 시험을 봤던기억이 있다.;;

그래서 무역에 대한 지식이 0부터 10까지라고 한다면

나는 0.5 (?)에 해당되는

사실상 지식이 없다고해도 될만한

나는 시험치기 3주전 쯤 부터 공부를 시작했다.

(혹시 이걸보고 단기로 시험치려는 분들은 적어도 한달전부터 시작하세요ㅠ)

일단 공부시작 전 인터넷을 찾아보니

영어보단 기본적으로 무역이론에 대한 지식이 뒷받침 되어야 된다길래

무역이론만 주구장창 팠다

인강 오리엔테이션에도 교수님께서 '무역'영어라고 하셨다ㅎ

그만큼 이론이 중시된다는 뜻!!

나는 하루에 4~6시간정도 공부했다.

사실 처음 고백하는건데...

나는 책상 앞에 오래 앉아있지 못하는 병이있다 ㅎ

하지만 그런데도 불구하고 내가 저 시간만큼 공부 할 수 있었던건 공부가 재미있었다!!

(환급받으려고 열심히 공부한것도 있음ㅎ)

빙글리쉬닷컴 인강을 들으면서 느꼈던건데

무역이론은 암기보단 이해하면서 공부를 하다보니

암기에 대한 스트레스가 비교적 적어서 즐기면서 공부할수 있었던듯?

사실 공부하면서 중간중간 딴짓도 하고싶고 귀찮기도 하고....

좀만 누워볼까? 싶은 생각이 들었었는데

인강들으러 홈페이지 들어가면

여러분 오른쪽상단에 보이시나요??

시험 D-day가 떠있어서

공부하라고 상기시켜줍니다...ㄷㄷ;;

은근 별거 아니라고 생각했는데

3주안에 하려다보니 시간에 대한 압박감도 적지않아서

저것만 보면 공부를 할 수 밖에 없게 만들어 버리는 매직!

그래서 그런지 원래 인강사놔도 잘안듣는데 이번엔 거의 다 들었다.

이왕 열심히 공부하실분들 꼭 환급인강들으세요!!

동기부여 확실!!

이렇게 나는 무역이론만 2주 쪼금 넘게 봤다.

(내 점수를 보면 점수가 왜 그런지 이해가 될것이야...)

형광펜들고 이론공부를 열심히했다.

이론공부 다 마치고 남은기간 6일정도...?????

이 기간에 나는 벼락치기로 기출문제 영어부분을 풀었다.

오늘 고백남발하는데ㅎ

사실 나는 영어도 못한다...ㅠ

영어공부는 포기한상태..??

문법이 뭔지도 모르고 그냥 리스닝만 잘하는...^^

그 흔한 토익점수 하나없는....

만약 토익본다면 500점대 나오려나...

근데 확실히 문제 보면서 느낀건데 토익이랑은 다르다.

무역이론을 영어로 옮긴듯한 느낌이라

무역이론 공부할때 용어를 영어와 함께 외우면서 공부하면

시간절약되고 영어파트부분이 훨씬 쉬워질거같다.

(시험본 후 절실히 느낌ㅎ)

다행히 나같은 영어무지랭이들이 쉽게 볼수있도록

문제와 해설이 같이 있어서 편했다.

이렇게 문제를 해설과 함께 바로이해하면서 문제패턴까지 익히니까

시간절약하는 기분??

사실 영어문제풀어보면서 해석이 어느정도 된다면

어려운문제라고 느껴지진 않았는데...

영어파트 점수가 슬픈이유는...

문제푸는속도가 느려서일뿐....

다들 시간분배연습 많이 하고가세요~ 꼭!!!!!!!!!!

(나처럼되지 말구...)

저같은 사람도 할수있으니 다들 겁먹지말고 도전하세요!!

합격한사람은 이만 물러갑니다 빠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