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제무역사1급

국제무역사1급 합격 후기 기출문제 기출해설 인강 추천

by 무역코디네이터 2023. 9. 1.

 

국제통상학과 전공을 했기 때문에

전공 관련 자격증을 알아보다가

국제무역사 1급 취득을 준비했다.

이미 취득한 친구에게 물어 교재를 추천받았는데

그때 추천받은 교재

빙글리쉬닷컴 퍼팩트 국제무역사 1급이다.

전공에서 배운 내용이기 때문에 인강은 따로 결제하지 않고

독학하겠다는 마음으로 책을 먼저 구입했다.

하지만 책만 보다 보니 집중도 안 되고

배운지 오래됐기 때문에

인강을 추가로 결제해 공부를 시작했다.

 

무조건 한 번에 합격해야 했기 때문에

빙글리쉬닷컴에서 진행하는 환급반을 신청했다.

어차피 붙을 거 환급도 받고

자격증도 따면 1석2조 아닌가!

결제를 하는 과정에서 문의사항이 있어 전화했을 때

직원분도 상당히 친절하셔서 무언가 믿음이 생겼다.

강의는 기출문제 해설 포함 89강으로 구성되어 있다.

강의 시간도 1시간을 넘어가는 파트가 없어

부담 없이 들을 수 있고,

내가 아는 부분은 배속을 통해 빠르게 들을 수 있다.

전공자이기 때문에 크게 헷갈리는 부분이 없어

대부분 1.6 배속으로 강의를 들었다.

비전공자분들도

충분히 이해할 수 있게 설명해주시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가 없을 것 같다.

한 달 기간을 잡고 공부를 시작했다.

하지만 대부분? 그렇듯

처음에는 공부를 열심히 하진 않았다.

3주 정도 남은 시점에서 하루에 4~5개는 무조건 들었다.

복습 없이 빠르게 강의만 1회독 후

기출문제를 푸는 방향으로 계획했다.

시험을 보기 1주 전 강의를 다 듣고

나머지 1주일은 기출문제를 되도록 많이 풀었다.

만약 인강이 없었다면

책에 모든 내용을 숙지하려고 했기 때문에

시간도 오래 걸리고 지루해서 포기하지 않았을까? ...

암기가 필요한 부분은 기출문제를 푼 후

암기를 꼭 해야 풀 수 있는 문제만 회독수를 늘려갔다.

내가 빙글리쉬닷컴 인강을 추천하는 이유는

기출해설이 아주 알차다.

기출문제를 풀고 해설을 들으면서

내가 모르는 부분을 확실하게 파악할 수 있고

단순한 문제풀이만 하는 것이 아니라

문제에 연관된 개념도 같이 설명해 주시기 때문에

복습도 같이 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합격!>

시험을 본 후

내가 어떤 문제를 풀었는지 기억조차 나지 않아서

떨어졌다는 생각을 했다.

그러나 가채점을 해봤을 때

합격 점수가 나와 안도하며

시험 결과가 나올 때까지 편하게 기다릴 수 있었다.

내 생각엔 강의를 최대한 빨리 듣고

기출문제를 많이 풀어보는 것이 중요한 것 같다.

물론 해설을 듣는 것도 필수다.

인생 첫 자격증이기 때문에

취득 전까지 불안했지만

한 번에 합격하니까 자신감도 생기고 뿌듯한 경험이었다.

어떤 강의를 들어야 할지 모르는 분들에게

빙글리쉬닷컴 국제무역사 1급 강의 강추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