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역영어

무역영어 1급 시험 기간 공부 인강 합격 후기

by 무역코디네이터 2024. 2. 14.

안녕하세요! 무역영어 1급 합격 후기입니다.

먼저 저는 전공자가 아닙니다.

그런데 지난 학기 무역에 관련된

수업을 들은 경험이 있습니다.

비록 자세하게 배운 건 아니지만

꽤 재밌다고 느껴서 지난

무역영어 1급 2회차 시험을 보았습니다!!

총 공부한 기간은 한 달 정도입니다!!

2주동안은 이론을 정리했고

3일동안은 기출 3개년 풀이 및 정리를 했고

나머지 기간은 이론 및

틀린 기출문제를 다시 보며 공부를 했습니다!

결과는...

두둥! 합격입니다...!!

무역영어 시험은 총 3과목으로,

영문해석/영작문/무역실무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전 과목을 합쳐 평균 60점 이상이면

합격입니다만, 1급의 경우

불합격입니다.

저는 영작문 부분이 점수가

많이 부족하네욥..

시험 공부할 때 많은 분들께서

무역실무에서 과락이 나올 수 있다고 하셔서

이 부분을 중점적으로 공부하긴 했습니다ㅎㅎ

그럼 제가 사용한 책에 대해 소개해드릴게요!

제가 사용한 책은

빙글리쉬닷컴 김현수 교수님의

2020퍼펙트 무역영어 1급입니다.

 

저는 사실 독학을 하려고

책을 먼저 구입했는데

아무래도 누군가 설명해주면서

공부하면 더 자세헤 알게 될 것 같아서

인터넷 강의를 듣기로 했습니다.

저는 환급반으로 결제를 했는데

역시 환급이라는 목표가 있으니

열심히 하게 되는 것 같았어요!

교수님게서 이론 부분을 설명해주시면서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하는 부분,

추가적인 개념을 덧붙여주시는데

이 부분도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또한 너무 깊이 파고 들지 않아도 되는

부분까지 알려주셔서

부담이 줄어들기도 했습니다ㅎㅎ

환급 이벤트에 대해서는

빙글리쉬닷컴 홈페이지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책의 구성은 크게 이론파트,

기출해설, 영문으로 된

국제협약 및 규칙으로 되어 있어요.

시간이 있으신 분들은

부록에 있는 영문 조항을

꾸준히 읽어주시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참고로 못 읽었습니다...)

모든 이론 강의를 다 들으신 후에는

기출문제를 꼭 풀어주세요!!

기출문제에서 비슷한 문제가

다시 출제될 수도 있고

문제의 유형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될 겁니다!

또한 홈페이지 게시판에서 모르는 부분은

교수님께 여쭤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빙글리쉬닷컴

무역영어 1급 후기였습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