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역영어

직장인 무역영어1급 합격후기 공부방법

by 무역코디네이터 2024. 3. 4.

안녕하세요?

89년생 직장인입니다.

저는 참고로 외국계 운송사에서

일하는 영업담당자입니다.

영어/무역 관련된 자격증이

뭐가 있을까 하여

알아보는 도중에

무역영어라는 시험이 있다는 걸

알게 되었죠.

빙글리쉬닷컴에서 제작한

퍼펙트무역영어1급 이라는 책을 보게 되었고

인터넷 강의가 있다는 것도 모른채,

공부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론이 쭉 나열되어 있다보니,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주변 친구에게 물어보니,

친구도 학생 때 본 시험을 준비했는데,

인터넷 강의로 도움받아

해당 자격증을 취득했다는 소식을 듣고,

빙글리쉬닷컴에서

무역영어 시험에 합격하면

강의료를 반환해 주겠다는

획기적이고 감사한 이벤트 내용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맘먹고 바로 결제했습니다.

사진처럼 문제를 혼자서 풀어보았을때, 많이 암울하고

틀리기도 정말 많이 틀렸습니다.

김현수 교수님의 강의를 들으면서

하나씩 어려운 개념들을 정리해 봅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대로,

제가 하는 일은 수출/수입이 있는

고객사를 만나서

그들의 물류를 상담해주고,

저희 운송 서비스를

이용하도록 하는 업무인데요,

이때 특히 인코텀즈에 대한

이해가 필요했어요.

물론 인터넷에 검색만 해도

쉽게 찾을 수 있지만,

해당 부분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공부를 해보고 싶었습니다.

또한 저는 특송 관련 업무에서도

영업부 관련 업무만 알면되지만,

관세법, 통관, 또한 해상 운송, 보험 이러한 부분도

더 폭넓게 배워보고 싶었어요.

확실히 정리되어 있는 이론도 이론이지만,

실무에서현장에서 직접 업무 경험이 있으신

교수님의 설명을 들으니

이해하기에 큰 도움이 되었고,

진도도 빨리빨리 나갈 수 있었습니다.

시험보려고 하시는 분들은

상공회의소 시험 신청이 가능한 날부터

빨리 서두르셔야 합니다!

문제를 많이 외우려고 하시는 분들께는,

개념을 정확하게 이해하는 부분에

더 포커스르 맞추시기 바라요.

생각해보면 아무리

문제 은행식이라고 하더라도,

몇 문제가 있는지, 어떤 문제가

어떻게 구성되어 나올지는 예측하기는 어려울 것 같아요.

저... 합격하였습니다.

작은 포부와 개인적인 다짐으로

시작한 계획이 성취되어

너무나도 기뻐요

혹시라도 저처럼

이 무역영어 1급 자격증을

준비하시는 분이라면

본 내용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시길 바라요.

그리고, 빙글리쉬,

김현수 교수님께 감사드립니다.

덕분에 많이 배웠고,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Che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