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역영어

무역영어 1급 시험 공부하기 합격 후기

by 무역코디네이터 2024. 2. 23.

드디어 무역영어 1급 결과가 나왔다.

아슬아슬 했지만 결과는 통과다.

운이 좋았던 것 같다.

국제통상학과가 전공인 나에게는

무역영어 1급은 꼭 취득해야할 자격증이였다.

전공이긴해도 혼자 공부할 자신은 없어서

인강을 알아보던 도중

빙글리쉬닷컴이 좋다는 얘기를

동기에게 들어 수강하게 되었다.

빙글리쉬닷컴을 들어가보니

무역영어, 국제무역사 전문 인강 사이트인 것 같았다.

들어보니 대만족.

교수님이 이 분야에서 오래 종사하셔서 그런지,

실무 예시도 많이 알려주시고

기출내용도 잘 찝어주셨다.

교수님이 찝어주신 부분들이다.

앞에서 말했지만 결과는 대성공이였다.

인강에서 찝어주신 내용이 많이 나와

무사히 통과할 수 있었다.

다시 한 번 빙글리쉬닷컴에 감사하다 ㅎㅎ

무역영어 준비는 시험 약 2달전부터 했고,

빙글리쉬닷컴이 알려주는 방법에 따라 진행했다.

초반 1달반은 개념위주로 외우며 공부했고

나머지 기간동안은 기출을 반복해서 풀며

부족한 부분을 채웠다.

사실 나도 공부하면서

너무 촉박하게 준비했나 싶기도 하고,

내가 통과할 수 있을까

걱정이 되기도 했지만

열심히 하면 뭐든지 되는 것 같다.

가장 중요한 건 역시 개념도 개념이지만

기출을 여러번 반복해서 풀고

CISG같은 지문을 눈에 익히는게

제일 중요한 것 같다.

혹시 무역영어 1급이나 2급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