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역영어

한 번에 합격한 무역영어1급 합격후기

by 무역코디네이터 2024. 3. 20.

고등학교 졸업 후 대학교 2년과

군대 1년 7개월을 보내고,

나에게 남은 것이라곤

지나간 세월 뿐..ㅠㅠㅠㅠ

그러다가 슬슬 자격증이

따고 싶어졌고(따야했고ㅠ)

마침내 알게된 무역영어라는 자격증!!

게다가 국가공인이라니

합격 후기들을 보니

한 두달내로 가능하더란다.

이거야 안할 수 없지~~

그래도 영어 베이스도 있었던 터라

금방 마스터하자는

마인드로 책을 사고

인강없이 독학을 하기로 했다.

????????????? 하나도 모르겠다.....

아는 용어 하나 없었고

특히 어려운 파트는

뭔소린지 이해가 가지 않았다ㅠㅠ

이대론 안되겠다 싶어

인강을 뒤져보던 중 알게된

"빙글리쉬 닷컴!!!"

무역 전문 자격증 사이트였고,

그래서인지 더욱 신뢰가 갔다.

처음엔 환급반을 할지,

비환급반 할지 고민도 많이했다

(합격할 자신이...ㅎㅎ)

그래.. 이왕 할거면 빡시게!!

라는 마음으로 환급반을 등록했다.

김현수 교수님 수업이었는데.....

이쪽 용어에 문외한이던

내가..... 완전히 이해해버렸다!!!

럴수럴수 이럴수가...

이럴거면 왜 처음부터 끙끙댄거지

이 부분이 공부할때

다소 어렵다고 느꼈던

대금결제 파트!!

도대체 뭔가 싶었지만

강의를 듣고 몇 번

반복해서 복습하니

지금보면 무난한

파트인것 같닼ㅋㅋㅋ

(이 거만한 어쩌니~~)

tip. 공부하다보면

영어지문이 꽤 나오는데

중요한 문장 (책이나 기출에나옴)

들은 숙지해야한다

(지문을 보고 어떤 내용에 대한 설명인지 정도?)

실제로 문제 푸는데

도움이 많이 됐었다

이게 바로 기출풀고

오답노트 했던 공책인데....

다른 합격자들에 비하면 개발이다...

나만 알아보면 됐지ㅎㅎㅎ.

오답노트 + 인강해설 콜라보로

공부하니 학습력이

두 배 이상으로 느껴졌다!!!

오답은 반드시 해 두세요~~

강추!!

이렇게 두달을 고생하니

(사실 중간중간

좀 놀았다는 건 비밀!!)

나에게도 합격이란 결과가!!!

인생의 첫 자격증을 얻었다

심장이벌렁!!

여러분도 도전하세요~~

내가 하면 여러분도

할 수 있습니다 ㅎㅎㅎ

김현수 교수님과

응원해준 모든이에게

감사를 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