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역영어

무역영어1급 공부법 합격 후기 (인강)

by 무역코디네이터 2024. 8. 2.

저는 인강도움을 많이 받았어요

어떻게 공부했는지 합격후기를 작성해볼게요

우선 인강은 무역관련 자격증 전문사이트인

빙글리쉬닷컴을 선택했어요

무역 대표강사님인 김현수교수님이

정말 친절하고 이해하기 쉽게

개념을 설명해주시고 그 덕분에

단기간 투자해서 합격할 수 있었어요

일단 저는 무역관련 공부를 해본적이 없어서

개념들이 낯설었어요

영어는 조금 자신이 있었기 때문에

어느정도 자신감을 가지고 공부를 시작했어요

저는 2주안에 개념강의를 다 들었어요

기출문제를 푸는 것을 목표로 시작했고

마지막이랑 영어관련 빼고는

모두 완강했어요

공부방법은...

저는 공부시간을 촉박하게 잡아서 ㅠㅠㅠ

교수님 강의를 1,2배속으로 하루에 4~5강을 들었어요

그리고 복습을 하는 방식으로 계획했어요

교재위주로 강의를 해주시고

교재가 모든 개념을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지는 않아서

교수님이 굉장히 자세하게 풀어서 설명해주세요

그래서 필기를 많이 하게 되는데

이렇게 포스트잇을 활용하거나

노트를 따로 만들어서 필기하는 것도

방법인거 같아요

강의 들을때마다 그 개념들 다 읽고 외우려고 했고

무역 영어표현들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노력했어요

강의에서 한 챕터가 끝나면 기출문제 풀어주시는데

문제를 같이 풀면서 개념을 정리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기출문제 바로 밑에 답과 해설이 되어있어요

영문해석과 영작문부분은 해석과 단어정리가 잘 되어 있어서

안다고 생각해서 넘어갈 수 있던 부분들도

놓치지 않고 바로 짚고 넘어갈 수 있는게 장점이에요

무역실무도 역시 해설이 잘 되어있어요

기출문제 해설을 확인하고 앞의 개념을 다시한번 읽어보면서

동시에 복습의 시간을 가졌어요

교수님 말씀대로 부록의 영문조항들을

읽어보고 익숙해지고

기출문제를 더 풀고 시험을 봤다면

고득점으로 합격했을거 같아요

영어실력이 높다면 영어과목에서 유리한게 사실이겠지만

반대로 자신이 없다고 해서 너무 걱정할 시험은 아닌거 같아요

교수님 강의 듣고 기출문제 충분히 반복하면

시험에 나오는 패턴을 익히고

익숙하지 않은 표현들 외우면서 공부하면

무리 없을거에요

모든 취준생들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