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역영어

무역영어1급 공부과정 합격 후기

by 무역코디네이터 2024. 7. 26.

무역관련 진로때문에 필요한 자격증을 찾아보다

무역영어와 국제무역사 자격증을

알게되었어요

비전공자에 무역에 무지해서

마음먹기가 어려웠는데

여러 책과 인강을 검색하다

제일 유명한 빙글리쉬닷컴을 선택!!!!

비전공자라서 약 한달반 정도

공부했던것 같네요

열심히 공부한 흔적들...

김현수 교수님은

현직에 오래계셨던 분이셔서 그런지

이해가 쏙쏙되게끔

설명해주셔서 너무 좋았어요

교수님께서 인강 듣기전에

책을 1회독 하라고 권했지만

전 복습을 더 철저히했어요

알바후 틈틈히 이해하고 책 다시 읽어보고

집에서 인강듣고 다시 이해하고 반복..

지금생각해보니 너무 열심히 산

나에게 칭찬해주고 싶은...

기출문제들 푼 흔적.

개념 강의가 많지 않아서

한달만 개념정리하고

나머지는 기출문제 풀었어요.

기출은 못하더라도 2개년이라도 풀고 가세요

반복되는 문제 많아서

풀면서 요령이 생겨요!!!

그리고 또 개념정리

세번째 개념정리라 기출문제가 떠오를 정도였어요

개념확립 탄탄히 하고

기출문제 많이 풀어보길 권해요!!!

참고로 무역영어 시작하면 알겠지만

김현수교수님께서도

비중 별로 없는 부분

가끔 나오는 부분 알려줘요

전 그 부분만 이해하고 따로 암기는 안했어요

아니나 다를까 시험에서 나오지도 않았고

속으로 소리질렀어요

인코텀즈와 신용장을 파세요!!!

여러분 거기가 진짜 진또배기!!!!

그리고 대망의 합격발표날ㅠㅠ

전 무역실무를 제일 걱정했는데

제일 높은 점수로!!!

기출정리 꼭 하세요 여러분!!!

저는 국제무역사도 빙글리쉬닷컴

김현수 교수님과 함께 할 계획입니다 ㅠㅠ

그만큼 추천드려요!!!!

아 그리고 영어에 대한 기본기가 없어도

무역개념만 알면 커버가능하다고 그랬는데

전 토익 고득점자인데도 불구하고

무역관련 용어들 처음봐서 당황했어요

무역관련 단어를 문장을 눈에 익히도록

반복해서 보는게 중요한거 같아요

비전공자분들도 할수있어요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