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제무역사1급

비전공자 국제무역사1급 합격 후기 인강 교재 후기

by 무역코디네이터 2024. 9. 25.

안녕하세요

저는 경역학 전공으로

자격증 준비 전에 무역에 대해

지식이 전무한 상태였습니다

인터넷에서 보니

비전공자도 한 달이면 충분히 취득할 수 있다고 하여

사실 처음에 만만히 봤었는데

막상 준비해보니까

그렇진 않더라구여..ㅎㅎ

4주동간 다른 일 안하고 공부만 한거 같습니다

빙글리쉬닷컴을 선택한 이유는

역시 퍼펙트 교재가

국제무역사 관련 부문 베스트셀러여서!!!!

뭔가 책 디자인도 깔끔하여 느낌도 좋고

구성 자체도 제 스타일이었습니다

이론 후에 관련 기출문제가 나오고

바로 해설까지 볼 수 있는 구조가 효율적이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시험전에 풀어볼 기출문제집을 샀는데

반밖에 안풀었습니다

만약에 제 후기를 보고 준비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기출문제집은 굳이 구매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왜냐면!!!

빙글리쉬닷컴 강의자료에 기출문제도 있기 때문이죠!!

인강을 들으면서

빙글리쉬닷컴을 선택하길 잘했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왜냐면!!

교수님이 차분하게 핵심만 설명 잘 해주시고

중간 중간 흥미로운 얘기도 해주시거든요 ㅋㅋㅋㅋ

강의는 1.2배속으로 듣고

이왕이면 강의 들을때

다 이해하려고 노력했습니다

강의 듣고 책을 다시 본다는 건 비효율적이니까요

공부 방법은 책 예습을 진짜 대충하고

어떤 내용이 있는지 보고

강의 들으면서 이해하고

마지막으로 다음날에는

전 날 배운 부분을 복습하는 방식으로 했습니다

참고로

빙글리쉬닷컴 공지사항이었나

거기에 보면 커리큘럼 있는데

그거 따라가면 편합니다

저도 그랬어요

예습을 할 때에는 초록색 형광펜으로 체크하고

강의를 들을 땐 분홍이로

복습할 때는 초록이로 했습니다

이것도 TMI인가요 ㅎㅎㅎ

강의를 다 듣고나서

퍼펙트 교재를 마친 후 본 첫 모의시험에서

정말 탈탈 털려서 포기할까 했습니다

충격받고 오답노트 빡세게 하니까

두번째부터는 커트라인에 간당간당한 상태였습니다

추가적으로

빙글리쉬닷컴에 자료들이 있었는데

뽑아놓고 본적이 없는 것 같습니다 ㅋㅋ

진도 빼고 문제 풀어보는데 너무 급급했던 것 같아요

다행히 결과가 좋아서 상관은 없어요

결과적으로

빙글리쉬닷컴 커리큘럼 그대로 따라가고

예습하고 복습했더니

한!방!합!격!입니다!!

제로 베이스에서 시작한거라

더 뿌듯한 결과입니다

야, 너두 할 수 있어!

그럼 2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