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역영어

(빙글리쉬닷컴) 무역영어 1급 합격후기!!

by 무역코디네이터 2023. 3. 13.

정말 조마조마한 마음으로 시험준비하고... 시험보고... 드디어 결과가 나왔네요!!

노력한만큼... 이라기보다

노력한 것 보다 더 좋은 결과로 합격하게 되었습니다!

무역 관련 업무에 종사하고자 하시는분들께서

많이 준비하시는 종목 중 하나가 무역영어가 아닐까 싶은데요.

그만큼 많은 학원이나 강사분들을 통해 다양한 무역영어 강의를 접할 수 있습니다...만!!

그래도 역시 무역영어와 국제무역사 하면 빙글리쉬닷컴만큼 알아주는 곳도 없겠죠?!

주위에서 그리고 저 스스로 알아본 바에 의해도

빙글리쉬 닷컴이 무역영어와 국제무역사에 있어서는

타 학원이나 강의보다 압도적인 우위에 있는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이번 무역영어 1급 준비는

빙글리쉬닷컴을 통해서 하게 되었습니다!

강의내용도 평소 헷갈릴 수 있는 부분들,

개념이 애매모호한 부분,해석이 힘든 부분들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하나씩 친절하게 잘 설명해주셨어요!!

무엇보다 교재가 담고 있는 내용이 정말 많더라구요,

실무 관련해서는 핵심내용과 시험에 나오는 내용들에 중점을 두고

빠릿빠릿하게!

영어지문들은 관련 해석이 잘 나와있는 것과 더불어서

최근 2~3년 기출문제와,

모의고사 문제까지 실려있다보니

이 책 한 권으로 개념부터 기출 모의고사 대비까지

완벽하게 끝낼 수 있었어요!!

제가 평소에 정말 헷갈려했던 내용 중 하나인데...

빙글리쉬 닷컴 무역영어 1급 강의를 들으면서

처음으로 완벽하게 이해 할 수 있는 부분이었어요!!

이처럼 개념이 모호하고 이해하기 어려운 내용들도

쉽게 받아들 일 수 있는 강의가 준비되어 있었구요!

저는 대학에서 무역과 관련된 강의를 많이 듣다보니,

아무런 사전지식도 없는 분들보다는

실무면에서 조금 더 쉽게 준비할 수 있었을 것 같아요!

하.지.만!

제가 영어가 정말정말정말정말정말 쥐약이랍니다....

강의에서는 실무위주로 설명을 해주시다보니

한국어로 수업을 듣고, 이제 다 이해했다 싶어서 문제를 풀려고 하면

문제의 50문제는 영어로 되어있죠..

처음에는 정말로 힘들어 죽는줄 알았습니다 ㅠㅠ

그래도 교재가 해석이 잘 되어있다는 점에서

지문을 읽고 해석을 읽고 다시 지문을 읽는 방식으로

적어도 기출에 나온 문제들의 내용은

완벽히 알고 가려고 노렸했어요.

그러다 보니 무역 특성상

사용되는 지문과 단어들이 계속 반복되고,

시험 전날까지 필수적인 지문이나 단어들은

어느정도 눈에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이처럼 강의에서

핵심 문구나 기억해야하는 영어 단어를 설명해 주시기 때문에

강의를 통해서 학습하시면 좀 더 쉽게 접근하실수 있어요!

그리고 앞서 이야기드린대로

기출문제가 정말 잘 갖춰져 있어요!

시험보러 가는 당일이 되면

무거운 책을 다들고 가기도 어렵고...

그렇다고 꾸역꾸역 들고가도

책을 다 볼 시간도 여력도 체력도 없는것이 현실인데요..

저는 그래서 사진처럼

기출문제 파트를 전부 잘라서

시험보러 가는 전날밤!

그리고 당일아침!

저것만 들고가서 봤어요!

실무에서는 시험에서 나오는 핵심 개념들을

다시금 볼 수 있어서 좋고,

영어문제에 있어서는 자주 나오는 단어나 지문을

다시 익힐 수 있기 때문에

당일에 총정리를 하면서 머리를 차분하게 하기에는

기출문제만큼 좋은게 없더라구요!

개념이 어렵다...

영어가 안된다...

무역은 외울게 너무 많다...

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너무 고민하지 마시고

빙글리쉬닷컴 무역영어 1급 강의를 선택해보시면

후회 없으실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