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역영어

비전공자 무역회사 취업희망자의 무역영어1급 합격 인강 추천

by 무역코디네이터 2023. 5. 10.

비전공자의 무역영어 1급 합격후기를 공유합니다!

저는 무역회사 취업을 희망하고 있어서

관련 자격증을 알아보던 중

무역영어 1급에 도전하게 되었어요

네이버 블로그, 카페, 유튜브 등

여러 사이트에서 빙글리쉬 닷컴을

강력 추천하시기에 저도 빙글리쉬닷컴으로 선택했답니다

빙글리쉬 닷컴에서는 합격시

100프로 환급 코스를 진행하고 있어요

저도 이왕 시험 볼 거

합격하고 환급까지 받자! 싶어서

환급 코스를 수강했습니다

저는 비전공자이기도 하고

무역 관련 지식이 전혀 없어서

많이 걱정도 했었어요

그래서 공부기간을 한 달로 잡았습니다

(참고로 저는 학생이라

하루에 공부할 시간이 충분했어요)

하지만 제 성격 탓에 한 달 중

제대로 공부한 건 3주 조금 안 되는 것 같네요..ㅎㅎ

내용은 인코텀즈, 신용장, 환어음 파트가

저를 당황스럽게 했지만

교수님이 이해가 가기 쉽도록 예시 설명을 잘해주세요

그래서 비전공자도 어렵지 않게 배울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정말 좋았던 것은 1:1 질문 코너를 이용했을 때

교수님의 답변이 빠르고 꼼꼼한 답을 해주셨어요

저는 1:1 질문을 나중에 알았던 터라

많이 활용하지 못해 아쉬웠습니다..

강의는 김현수 교수님의

교재를 바탕으로 이루어집니다

그리고 중간중간 문제 파일을 올려주시기도 해요

저는 이론 부분에서 교수님이

빈출, 중요와 같은 말을 하시면

무조건 표시를 해두었어요

암기해야 할 부분도 언급해 주시는데

시험 자체가 객관식이다 보니

어렵지 않게 문제를 푸실 수 있을 거예요

저는 전자무역 전까지의 강의를 완강했고

하루에 최대한 많이 들으려고 했어요

그리고 인강을 한 바퀴 돌리면 책을 1회독했고

시험 날짜 일주일 전부터는

그동안의 기출문제를 최신 회차부터 거꾸로 돌렸습니다

그리고 틀린 부분이나 이해가 안 가는 부분이 있으면

그 부분의 이론으로 다시 돌아가서

빨리, 여러 번 훑어봤습니다

신용장 부분은 정말 여러 번 봤던 것 같아요

하지만 문제는 전 무역실무에 치중한 탓에

영어 부분을 열심히 보지 못했어요

이것이 그대로 점수에도

반영이 되었습니다,, ㅠ.. ㅠ

점수가 정말 시간을

투자한 만큼 나오더라고요

저는 시험을 볼 때 3과목-1과목-2과목

이 순으로 풀었기 때문에

3과목은 집중력 풀 충전이었지만

2과목은...

하지만 알뜰하게 합격을 했다는 것에

의미를 두기로 했습니다

무역영어 1급을 준비하면서

무역에 더욱 관심이 생기기도 했고

마침 국제무역사와 내용이

중복되는 부분이 있다고 들어서

국제무역사 자격증도 준비할 생각입니다

물론 빙글리쉬닷컴으로요!

다음엔 국제무역사 1급 합격으로

후기를 남길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