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역영어

무역영어1급 합격후기 빙글리쉬닷컴 추천

by 무역코디네이터 2023. 5. 12.

자격증을 좀 따야겠다고 고민하던 중

1학년 때 들었던 무역 수업이 생각나서

무역영어 자격증을 따야겠다고 마음을 먹었어요!

그래서 무역영어 인강을 찾아보는데

빙글리쉬 닷컴을 추천하는 글이 많길래

믿고 교재와 책을 주문했습니다!

결과는 대성공!!!!!!

처음에는 내용이 너무 어렵고

뭐가 뭔지 전혀 이해가 안 됐는데

김현수 선생님이 계속 반복해서 나올 거니까 겁먹지 말고 공부하라고 하셔서

하다 보니

결과적으로 이해가 되긴 되었습니다....!

(신용장....)

무역영어가 문제은행식이라는 얘기가 많아서

기출을 2014-2019까지 공부했었는데

결과적으로 올해는 문제은행식이 아니었어요...

기출 공부하면서 겹치는 문제들이 꽤 있길래 조금 안심했었는데

이번에는 다 처음 보는 문제고 유형도 좀 바뀌었더라고요?

순서 문제가 안 나왔다는 사실...

(인코텀스만 개정하라고 했지 누가 문제 유형까지 개정하라고 했나요ㅜㅜㅜ)

저는 퍼펙트 교재를 3회독 정도 하고 인강도 2회독 했어요.

처음에 인강 들을 때는 좀 이해가 안 되던 부분들도

기출문제를 풀고 나니까

어떤 식으로 문제에 나오는구나,

어떤 부분이 많이 나오는구나를

파악할 수 있었고

그 후에 인강을 들으니

뭔가 헷갈렸던 부분들이 쑥쑥 정리되는 느낌이었습니다!

기출은 총 4회독 정도 했고

마지막 날에 범위가 너무 넓기도 하고,

계속 헷갈리는 부분이 정해져 있었기에

요약본을 만들어서 시험장에 가는 길에서 읽었어요.

시험 보고 나서 와 망했다...

분명히 평균 60 안될 거다 생각했는데

가채점하고 소리 질렀어요

진짜 제가 무역영어 공부하면서 한 가지 느낀 점은,,

기출문제를 풀거나 공부를 하다 보면

점점 깊숙이 파고들어갈 때가 있어요,

예를 들어서 그럼 이 경우에는 어떻게 되는 거지? 하면서

나오지 않은 부분까지도 생각을 하기 시작하는 거죠.

근데 그러면 갑자기 알던 내용도 헷갈리고,

꼬아서 생각하게 되면서

점수가 하락하는 걸 경험할 수 있습니다.

즉 제 말은 너무 깊이 들어가지 말고

딱 나온 정도만 공부하자!입니다 ㅎㅎ

이 얘기를 가장 해드리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