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역영어

무역영어 1급,2급 동시 합격 (빙글리쉬닷컴 찐후기)

by 무역코디네이터 2023. 5. 16.

안녕하세요.

오늘은 무역영어 시험 발표일이었는데요.

저는 1급, 2급 동시에 신청해서

다행히 둘다 합격했습니다><

그래서..그동안 공부했던 과정과 시험후기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저는 두달 조금 안되는 기간동안 공부를 했는데요

이 시험이 보통 전공자인 경우에는

한달정도면 합격가능하다고 하는데

저는 비전공자였으며,

무엇보다 영어실력이 많이 부족했기에

시험전날까지도 불안한마음이 컸습니다.

비전공자이신분들은 두달정도 공부하시면

여유롭게 하실 수 있을 듯 해요!

저는 퍼펙트 교재와 저자직강인

빙글리쉬 닷컴에서 인터넷강의를 들었는데요.

공부 방법은 빙글리쉬 닷컴에서

매일 인터넷 강의를 2-3강씩 듣고

강의를 들은 직후에 교재를 한번씩 더 읽고

바로바로 복습을 해주었습니다.

(이렇게 안하면 나중에 교재읽을때

이해가 잘 안갔어요..)

강사님이 무역전문가라 그런지

무역을 1도 모르는 저도 이해가 쏙쏙 가게끔

예시를 잘 들어서 설명을 해주셔서,

강의 듣고 교재를 읽으면 이해가 바로 가더라구요!

처음에는 노트필기도 같이 했었는데

이렇게 하니까 너무 시간이 오래걸리고,

공부가 지루해지는거같아서

그냥 부족한 내용은 책에 적어가며

공부하는 것으로 했습니다.

다만, 영어단어는 모르는게 나올때마다

바로바로 정리를 해주었습니다.

이렇게 한게 나중에 시험날짜

다가오니까 너무 도움이 되더라구요.

단어만큼은 평소에 자주 쓰는 단어가 아닌

무역용어기 때문에 생소해서

틈틈히 외우면서 공부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나중에 한꺼번에 외울려고하면

양이 너무 많을거에요ㅠㅠ!

 

그리고 퍼펙트 교재가 좋았던 점이

글자크기가 커서 가독성이 너무 좋더라구요.

 

종이재질도 좋은거라서

형광펜으로 저렇게 막 그어도

뒤에 비치지 않아서 너무 좋았어요!

그리고 또 중요한게 시험보기전에

기출문제는 필수로 풀고 가셔야해요!!

이론 공부할때랑 문제풀때랑은 많이 달라요....!!

처음에 기출문제 풀고

정말 많이 틀려서 멘붕이었는데

기출문제 바로 밑에 해설이 있고,

또 자꾸 틀리는 부분은 다시 읽고 하니까

나중엔 틀리는 문제가 많이 줄었어요..!

꼭 기출문제 풀어보고 부족한 부분은 회독 하세요

저는 기출문제를 최근 3년꺼 풀고 갔는데요.

빙글리쉬 홈페이지에 전년도꺼도 다 올라와 있어서

다운받아서 사용했어요!

시험전날까지도 기출풀면 점수가

간당간당해서 걱정이 많았는데요...

마지막으로 회독하고 오답정리하고

시험문제 정말 열심히 풀었더니

다행히 합격이네요......!!

사실 이번회차 1급 시험이 유독 어려웠다고하고

저는 특히 1,2과목에 지문이 너무 길어가지고

시간너무 촉박하게 풀어서...

기대안했는데 합격해서 너무 좋아요..!

합격하더라도 60점 간당간당하게

합격할줄알았는데

정말 열심히 풀었더니 2과목에서 점수가 잘나온거같아요..

아그리고 시험볼때는 3-1-2과목 순서로 풀었어요 ㅎㅎ

사실 3과목은 한국어라 푸는데 20분도 안걸린거같아요...

영어 독해하는데 시간이 참 오래 걸리더라고요 ㅠㅠ

영어 못하는 분들도 무역을

처음 접하는 분들도 인강도움받고

공부하시면 다 합격 가능할거라구 생각해요!

시험 준비하는분들 다들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