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제무역사1급

국제무역사 1급 인강 듣고 합격!

by 무역코디네이터 2023. 8. 2.

8월 28일에 시행된 국제무역사 1급 시험을

빙글리쉬 닷컴의 도움으로 무사히 합격했습니다

국제무역사 1급은 합격률도 낮고 무역학과 복수전공을 하긴하지만

거의 비전공자에 가까운 지식을 가지고있는 제가

한번에 합격할 수 있을까 고민했지만

한번에 끝내자는 마음으로

한번에 시험 합격하면 환급해주는 인강을 결제했어요

-빙글리쉬닷컴을 선택한 이유는?

자격증 시험이 처음이라

어떤 곳에서 인강을 들어야할지 고민이 되어

정보를 엄청 많이 찾아봤는데

무역자격증을 전문적으로 가르쳐주는

빙글리쉬닷컴이 제일 믿음직하고 후기도 많더라고요

지금 생각해보면 굉장히 탁월한 선택이었네요ㅎㅎ

저는 김현수 선생님 강의를 들었는데 저와 되게 잘 맞았어요!!

이론을 알려주는거다보니까

진짜 딱 교재대로 이론만 알려주고 지루하게 하는 강의들도 많은데

김현수 선생님은 본인의 경험도 얘기하시고

이론에 관련된 실무지식도 말씀해주면서 강의를 진행하셔서

그냥 이론만 알때보다

훨씬 기억에 잘 남고 재밌게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공부는 어떻게?

저는 인강과 동시에 공부진도를 나갔습니다.

다른분들보면 교재 먼저 보고 내용 충분히 익힌다음

어려운 부분은 인강 통해서 공부하기도 하더라고요.

근데 저는 무역지식이 거의 없다고봐도 무방해서

스스로 먼저 공부해봤자 다 모르는 내용이니

시간낭비일거라는 생각이 들어서 인강 들으면서 공부했어요!

시험이 약 50일정도 남은 시점에 공부를 시작했는데

준비기간이 널널하다고 생각했지만

양이 워낙 많다보니까 마지막에는 좀 힘들었어요..

 

수업 중에 선생님께서 말해주시는 것들

교재에 없으면 필기도 열심히 하고

제가 제일 헷갈리고 힘들어했던 인코텀즈 규칙도

더 외우기 편하게 만들어서 봤습니다!

시험 5일정도 전부터 기출문제 돌렸는데

저는 44~48회만 풀었어요!

기출 풀수록 느낀건데

많이 풀면 많이 풀수록 확실히 좋을 것 같긴합니다.

저는 시간이 없어서 5회만 푼건데

시간 좀 있다 하시는분들은 기출 많이 돌리시는걸 추천드려요.

국무사는 양이 굉장히 많고

범위가 정확하게 정해져있는 시험도 아니다보니까

교재에 모든 내용을 담을 수 없어서

기출문제 풀다보면 처음보는 내용이 나올때도 많아요.

그래서 무조건적으로 교재에 의존하기보다는

기출 푸는게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물론 교재내용도 많이 중요합니다..!)

 

기출문제들 풀었을때

합격한 적이 단 한번도 없었어서

솔직히 반포기상태였는데

기출때와는 다르게 점수도 꽤 높게 나와서 너무 행복했습니다

점수보면 알수있듯이

무역영어 과목이 좀 힘들었어요

공부시간이 촉박해서 영어파트는 거의 못보고 들어간거여서

과락만 면하자는 심정으로 봤습니다ㅎㅎㅎ

정말 아슬아슬하게 과락만 면했네요..!!

다른 과목들 공부할때 어차피 영어로도 다 외워야하니까

높은 점수 바라시는 거 아니라면

저정도만 해도 괜찮으실 것 같아요

다들 한번에 합격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