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제무역사1급

국제무역사1급 합격후기(교재,강의 추천)

by 무역코디네이터 2023. 9. 20.

여러분!!!!

제가,,, 합격수기를 쓰게 될 줄이야,,,,

 

완전 못봤다고 생각해서 마음 편하게 먹고

불합격 확인받는 심정으로

KITA 무역아카데미 홈페이지에 들어갔는데...!!!!

합격이었습니다!!!

지금도,,, 안 믿기고,,, 기쁘고,,, 그르네요

(이거 다시 공부할 생각하면....

막막...하거든요 하하하하하)

특별한 건 없지만 지금부터 환급을 위한ㅎㅎㅎ

합격수기를 적어볼게요-!

1. 책 구입

우선 제가 공부한 책은 위 책입니다!

책을 고를 때 많이 따져보고 사지는 않았고

제가 애용하는 인터넷 서점인

알라딘에서 평이 좋길래

주저없이 퍼펙트 국제무역사를 선택했습니다!

책 구성이 참 좋은데

특히 이론 설명이 다 끝나고

각 챕터 마지막 부분에

오답선지들을 모아놓은 오답노트 부분이 큰 도움이 됐어요

설명이 아주 자세해서 좋아요!!!

매 과목 끝에 퍼펙트 예상문제가 실려 있는 것도 좋아요

2. 시험 신청

와 시험 신청이 정말... 전쟁이었습니다

진짜 신청 못하는 줄 알았어요

콘서트 티켓팅보다 대학교 수강신청보다

훨씬 힘들었어요

세상에 국무사 보는 사람이 왤케 많지...

놀랐답니다

원래 예정된 날짜에

서버가 터져버려서 신청일이 한 번 바뀌었었는데

바뀐 날짜 오후 2시에 시작이라고 공지해놓고선

오전 9신가 10시에 신청 시작해버리는... ^^

암튼 어찌 저찌 성공했답니다

응시료는 4만원입니다!

3. 강의 구매

책으로만 독학할까 인강을 들을까 엄청 고민했었어요

결국은 인강을 듣는 걸로 결론 내렸는데

그 이유는..!

일단 책이 너~~~~무 두껍고 범위가 방대해서

저 혼자 했다가는 책 1회독도 못하고

시험장 들어갈 게 눈에 선했고,

옛날에 무역영어 1급

혼자서 책만 뒤적거리다가

게을러져서 공부 관둔 적도 있고,

무역영어는 할 만하고

무역계약도 국제통상학과 강의에서 많이 배워서 괜찮은데

무역규범이랑 무역결제 부분은

전문가 설명을 듣는 게 좋을 것 같아서!

인강을 듣기로 결정했습니다

강좌는 책 저자이신

김현수 교수님이 직강하시는

빙글리쉬닷컴 국제무역사 1급 [이론+기출] 100% 환급반

으로 신청했어요.

환급이 안 되는 강좌가

2만원 정도 더 쌌던 걸로 기억하는데

합격을 위한 동기부여 차원에서 ㅎㅎ

환급반을 신청했습니다

(결과적으로 이 동기부여가 효과가 있었던 걸로!)

강의는 이론과 기출해설

두 부분으로 구성돼 있고 총 81강입니다

57강까지가 이론이고

그 이후로는 쭉 기출해설이었어요

1월 15일에 결제해서

본격적인 공부는 1월 18일에 시작했습니다

4. 공부

제 계획은

(계획이라는 단어가 넘 거창하지만)

이론 설명하는 인강을 최대한 빨리 해치우고 --> 책 1회독하고 --> 어느 정도 외우고 --> 기출문제 최대한 많이 풀고

--> 기출해설 강의 듣고 --> 많이 틀리는 부분, 잘 안 외워지는 부분 집중적으로 공략하기!

였어요

인강은 30분~60분으로

길이가 다양했는데

하루에 3강씩 들으려고 노력했어요

강사님은 우선

책을 처음부터 끝까지 대충이라도 읽어보고

인강을 시작하는 걸 권했지만

저는 그럴 마음의 여유가 없어서

그냥 바로 인강부터 듣기 시작했어요 하하

강사님이 빈출되는 부분

강조해주셔서 좋았고

설명도 알기 쉽게 잘해주세요

기출은 빙글리쉬닷컴에

해설강의가 올라와 있는 44회-46회

총 3개를 풀었어요

(기출문제를 빙글리쉬에서 바로 제공해줘서 편했어요!)

기출해설 강의는

시간이 부족하면 안 들으려고 했었는데

막상 들어보니까 도움 많이 됐어요!!

단순히 문제풀이만 해주는 게 아니라

해당 문제에 관련된 핵심 개념들 다시 짚어주니까

정리하고 암기하는 데 좋았어요

국무사에서 중요한 건

본인이 취약한 부분을 알고

그 부분을 더 열심히 채우는 거예요

저 같은 경우에는

1교시 두 과목인 무역규범이랑 무역결제였습니다 하하

근데 웃긴 건 제일 자신 있었던 무역영어가

무역결제 다음으로 두 번째로 점수 낮게 나옴

국무사 공부에는 별다른 왕도가 없는 것 같아요

충분히 이해한 다음에

빡세게 암기하시는 법 밖에는....!

5. 조언?

범위는 엄청나게 방대한데

지엽적인 내용도 너무 많아서

공부하면 할수록

외울 게 왤케 많은지 모르겠고

왜 이런 쓸데없는 숫자들 외우고 있어야 하는지 모르겠고

왜 더 일찍 공부 시작 안 했을까

과거의 내가 원망스럽고

떨어지면 이걸 어떻게 다시 준비하지 막막하고

시험날짜 다가올수록 초조하고

떨어질 것 같아서 스트레스 받고

시간 일주일만 더 있었으면..

싶었는데..

여러분!!! 할 수 있어요!!! 합격할 수 있습니다!!!

준비기간은 한 달 좀 넘게 있었지만

실제로 공부한 날만 따지면...ㅎ

20일 정도 될 것 같네요

노는 걸 포기할 수 없었어요

합격해서 망정이지

만약 합격 못했으면 놀았던 날들을 후회했을 거예요..

그러니까 혹시 자격증 시험 준비하신다면

나중에 결과가 어떻든 후회 없도록

빡세게!! 공부하시길 바랍니다

저 기출 풀 때 한 번도 합격선 넘은 적 없는데

실제 시험은 합격했어요!!

그러니 다들 용기와 희망을 가지시고

공부 열심히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