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제무역사1급

국제무역사1급 시험 인강 합격후기 / 기출해설 강의 추천

by 무역코디네이터 2023. 10. 4.

점점 무역 관련 자격증을 따기 시작해야 할 거 같아서

스타트는 국제무역사 1급으로 결정했다!!!

무역학과 재학 중이기에 공부기간은 1달로 잡음..

(실제로 공부 기간은 3주...?)

독학으로 할라고 했으나

하다보니 더이상은 안될거같아서

인강을 결제하기로 결정..!

여기저기 알아보다가

빙글리쉬닷컴이 유명하길래 선택했고 환급반을 신청해서

더 열심히 공부 할 거 같아서

환급반으로 신청했다ㅋㅋㅋㅋ

 
 
 

최대한 빨리 강의를 들어

이론을 끝내자는 생각으로 열심히 들었다...

초반에는 1달 공부 플래너?

그게 있길래 그걸 따라한다고 했는데

나중에는 그냥 막 듣고 공부함,,,

평소에도 인강은 배속으로 들어서 1.8배속으로 들었다!

그래도 선생님이잘 가르쳐주시고

발음도 좋으셔서 잘 들었지..

특히 한 파트가 끝날 때마다

마지막에 이렇게 예상문제가 있는데

이것이 정말 좋았다!

문제도 많아서 뭐랄까한 번 정리되는 느낌도 들고..!!!

기출문제는 거의 마지막주에 부랴부랴 풀기 시작했고,,

시험 당일에 시험을 보는데

내가 풀고 있는게 맞나 싶을정도로 뭔가

어려운건 아닌데 그랬다...

가채점 해봤을 땐

아슬아슬하게 붙거나 떨어지거나였는데

역시나 턱걸이로 합격했다....ㅎ

그래도 합격한게어디야~!!

무역영어가 날 도와줬다💛

평일에는 다른 것도 하느라 시간이 없어서 공부를 많이 못했다...

공부기간이 더 길었다면 더 높은 점수였겠지...?ㅋ

짧은 기간에도 가능한건

전공 수업으로 들었기 때문...

다들 열심히 공부하시고 기출도 많이 풀어보시고 시험보세요!!!!

년도별 난이도가 너무 제각각이라

많이 풀면서 익숙해져야 합격할 수 있을거 같아요!!!

———————————————

이젠 무역영어를 공부해야 하는데

이것도 빙글리쉬닷컴에서 들을 생각이다!

퍼펙트 교재도 좋고

선생님도 잘 가르쳐주심!!!!

#국제무역사 #국제무역사1급 #빙글리쉬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