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제무역사1급

국제무역사1급 자격증시험 빙글리쉬닷컴 인강 합격 후기

by 무역코디네이터 2023. 10. 23.

 

46회 국제무역사 1급 자격증 시험이 치루어지기 2달전,

난 급히 인강을 찾아야만 했다.

친구가 공부하던 책으로 독학을 하려다

너무나도 생소한 개념으로 인해 이해하기 어려웠기 때문이다.

그래서 인터넷을 뒤지던 도중,

국제무역사 자격증 관련 1위 인강 사이트인

빙글리쉬닷컴을 알게 되었다.

그날 바로 인강 신청을 했고

책을 주문해서 하루에 3-4강씩 듣기 시작했다.

처음에는 너무나도 어려웠다.

그러나 개념을 차근차근 이해하며 넘어가다보니,

중간정도 부터는 개념이 대충 잡히기 시작했다.

제일 이해가 가지 않던 부분이 인코텀즈였는데

오히려 나중에는 인코텀즈 부분이 가장 쉬운 내용으로 다가왔다.

그렇게 난

무역계약, 무역결제, 외환실무, 대외무역법, 관세법, 전자무역, 무역영어 순으로

학습하게 되었다.

책을 다 학습할 때쯤, 나는 기출문제를 풀어보았다.

그러나 점수는 처참했다.

합격을 못할것이라는 불안감에 휩사였다.

그러나 내가 신청했던 강의에는

기출해설 강의가 포함되었다.

따라서 기출해설에 나온 모든 내용을

단 하나도 빠뜨리지 않고 학습하였따.

그 다음 기출 문제를 풀자 점수가 합격권 안에 들었고,

가장 최근에 있었던 국제무역사 1급시험을 풀어보자 안정권에 들었다.

정작 8월1일날 있었던 시험은

나에게 너무나도 어렵게 다가왔다.

특히 시간이 매우 촉박해서

무역영어 부분을 제정신으로 풀지 못하였다.

한참 초조해 하던 도중, 결과가 발표되었다.

결과는 합격이었다.

다시 이 어려운 내용을 공부하지 않아도 되어서

난 안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