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제무역사1급

비전공자 국제무역사 1급 독학+인강 합격 후기

by 무역코디네이터 2023. 10. 25.

국제무역사 빙글리쉬닷컴 인강 후기입니다

국제무역사를 위해

열심히 달린 나에게 우선 박수,,,,

우선 나는 비전공자지만

무역영어 1급이 있기때문에

어느정도 무역지식은 있었슴다

인코텀즈, CISG, 신용장 등등

무역계약,무역결제,무역영어도

어느정도 익숙해서 무역규범만 공부하면 되겠지~

하고 패기롭게 책만 덩그러니 삼ㅎㅅㅎ

 

 

책은 퍼펙트 국제무역사 1급

너도 나도 요것만 산다고 해서 구매했다

 

좋았던건 한 장이 끝날때마다

이렇게 오답노트가 있어서

자주 나오는 빈출 유형들을 알 수 있어서 좋았다

하지만 내가 국무사를 너무 안일하게 본건지ㅋㅋㅋ

외환실무 나오는 순간 부터 무슨말인지 모르겠고,,,,,

대외무역법, 관세법은 그냥 초면이여서

걍 멘탈이 탈탈탈 털리기 시작했다ㅋㅋㅋㅋ

거의 15일 남은 시점에서 인강

그렇게 많이 듣지도 않을것 같아서 고민허다가,,,,

퍼펙트 책 저자가 직강하는 인강이 있다길래

엄마 졸라서

(내 인생에 시험은 절대 떨어지지 않는 다고 확신시킴ㅋㄷ)

환급반 신청했다

(휴 지금 생각하면 합격해서 망정이지,,,

합격안했으면 엄마 얼굴 보지도 못했음ㅡㅡ)

김현수 선생님이 잘 가르쳐 주신다,,,

안듣는것보다는 훨씬 나앗다는 점

뭐 이런식으로 글로 서술되어있는걸

자세히 설명해주시니까 좋았다

인강을 다 듣고 일주일 정도 남았을 때

기출 5회정도 풀었는데

처음엔 불합 점수여도 점점 점수 올라감

글구 외환실무 부분 포기하는 사람이 많다던데

이건 진짜 한번 개념 딱 잘 잡아놓으면

문제는 다 풀수있으니까 제발 포기 하지마시길ㅠㅠ

심지어 난 이과생으로써,,,

그냥 외우는 다른 부분 보다

외환실무가 가장 어려웠디만 재밌었다

그냥 개념알면 대입해서 푸는건데 왜 포기하는지

 
 

​그리고 인강에 기출 풀이도 해주셔서 좋았다

이런 식으로 난 노트에 다 정리하는 스타일이라

기출 풀면 틀린문제 관련한 개념을 다 노트에 적었다

이렇게 해놓으면 나름 어떤 부분에서 빈출되고

어떤개념이 나오는구나 알 수 있음

무역영어 부분은 예전에 공부하기도 해서

따로 인강 안듣고 혼자 문제풀이만 했다

어느정도 독해실력이 되면 무역계약,

결제부분 개념을 완벽하게 하면 잘 풀 수 있다고 생각험

무역영어를 따로 안한 분들은

우선 결제나 계약 부분

모든 개념의 영어를 알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조항 이름은 영어로 다 알아야하고

(예를 들어서 이행가혹조항이면 hardship clauses)

퍼펙트 책 뒤에 나와있는 원문을 많이 보면 좋을 것 같다

(퍼펙트 책 좋은점,,, 원문 그대로 잘 있음,,)

이런식으로 난 기출에 나왔던 원문 내용은 밑줄 쳐놨음

전날에 밑줄 쳐논 부분만 다시 읽으면 조아여

이건 많이보면 볼수록 외워지는 거라고

생각하니까 최대한 많이 보길

그리고 무역영어는

실제 신용장이나 b/l 형식이 많이 나오는데

이건 책 안에 첨부되 있어서 그부분만 잘 훑어봤다

시험 전날에는 따로 문제 안풀고

지금까지 내가 정리한 개념노트를 싹 읽고 잤움

그리고 대망의 ㅗ시험날ㅗ

기출이랑 오답노트만 들고갔다

시험은 ㄹㅇ로 개빡치게 나왔다^^

간식을 쳐묵으면서 개망했다는 감이

존나 왔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간식 먹는거 좋은 것 같다 난 그냥 초코파이 같은거 먹었음)

그리고 2교시 때 중간 마킹실수 해서 바꾸느라

끝까지 다 마킹을 못해서 합격자 발표까지 개개 떨럈음

(감독관이 아주 칼 같았슴다,,ㅎㅅㅎ땡치자마자 뺏겼음)

내 생각엔 80개 중엔 70번까지? 마킹 한것 같았다

무역영어,,, 나름 자신있게 풀었는데,,,

10개 날리니까 개빡치더군요,,,

쨌던

오늘 합격자 발표 나왔는데 다행히 합격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