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역영어

무역영어 1급 비전공자 한 달 인강 합격 후기

by 무역코디네이터 2024. 4. 12.

안녕하세요!

오늘은 무역영어 1급 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우선 저는 무역의 무자로 모르는

무역과 전혀 상관없는 비전공자 이며

무역쪽으로 취직하기 위해 알아보던 중 무역영어 자격증을 알게되었습니다.

인터넷에 찾아보니 무역영어 인강이 엄청나게 많더군요 ㅠㅠ

아예 무역에 관해 모르는 저다보니

어떤것을 선택 할 지 고민을 많이 했는데요

비전공자이다 보니 설명이 잘 되어있는 책을 우선으로 찾아보기로 했어요!

많은 후기로 부터

퍼펙트 무역영어 책이 초급자에게 좋다는 후기를 보고

앞뒤도 안보고 이 책을 선택하면서 빙글리쉬 닷컴 인강을 결제했어요!

처음에 저는 아무것도 모르니 2급을 도전하려고 했는데

저는 이왕 하는거 환급도 해주는 1급을 한번 도전해보자 해서 시작을 했습니다!

5월말부터 인강을 듣기 시작해서

6월말까지 시험이 있기 때문에

저에겐 4주의 시간만 주어졌어요

그래서 빙글리쉬에서 제공한 4주 플랜에 맞춰서 플랜을 짰습니다!

먼저 1-2주차에는 인강을 다 들었습니다.

빙글리쉬 김현수 교수님께서

초보자들에게도 아주 쉽게 잘 설명해주셔서 인강을 듣는데 전혀 지루하지가 않았어요!

집중을 잘 못하는 사람인데

빙글리쉬는 인강이 하나에 30분에서 한시간이라

1.4배속 해서 들으면 시간이 훅훅 잘 지나가서 더 좋았습니다..

한 강의에 한시간이 넘으면 처음부터 듣고 싶지가 않더라구요ㅜㅜ

김현수 교수님께서 간간히 재밌는 말씀도 해주시고

실무에서는 어떻게 사용되는지 현실적인 얘기도 해주셔서

가끔 피식 하면서 재밌게 들었습니다ㅎㅎㅎ

마지막 전자무역 부터는 시험에 잘 안나온다고 해서 거기는 안들었어요!

환어음, 신용장.....

처음에는 태어나서 처음듣는 단어에 멘붕이 왔지만

이해안되지만 이해 안되는 부분들은 다시 3-4번 듣고 이해가 가다보니

기출을 얼른 풀어보고 싶더라구요?

3주차부터 기출을 풀기 시작했고

19-20년 3개년씩 총 6개년을 완벽하게 하고 시험을 봐야겠다는 생각에

저는 모든 문제를 다 오답노트를 했어요!

빙글리쉬에는 해설풀이가 정말 잘되어 있어서

동영상 강의 들으며 오답하니

제가 어디서 왜 틀린건지 잘 알 수 있어서 더 좋았던것 같아요.

아! 그리고 퍼펙트 책에는

매 파트마다 오답노트가 O,X로 있는데

그것도 기출을 풀 때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ㅠㅠㅠ

4주간 준비하면서 아예 공부 안한 날도 있었지만

보통은 5시간-6시간 정도 한 것 같아요

시험은......생각보다 너무 어렵더라구요...

기출보다 더 어려웠습니다 체감상..

가독성도 떨어지고 글자체도 꾸부렁

다음주에 정말 다시 잘쳐봐야겠다 하고 나왔는데

다음날..왠걸?

합격 표시에 깜짝 놀랬지 뭐에요...... 이게 빙글리쉬의 효과인가?????????

요밑에 기출문제는 선생님께서 꼭 나올거라고 하셨는데

시험문제에 정말 그대로 나왔어요! (신기신기)

그리고 기출 풀때는 화면으로 문제 푸는 연습하려구

책에 체크는 안하면서 연습했어요

저는 토익이 850점이라 1,2 과목이 더 자신이 있었는데

교수님게서 무역에 대해 정말 잘 알려주셔서 그런지

시험에서는 3과목에서 80점이 나오면 평균이 많이 올라가 합격 했습니다.........!

정말 다시볼 각오로 시험장을 나왔는데 합격해서 얼떨떨 했어요^^

빙글리쉬 무역영어 초보자에게 강.추합니다

모두들 합격하세요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