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제무역사1급

국제무역사1급 독학 이론 공부 합격 후기

by 무역코디네이터 2024. 7. 2.

이번 46회차 시험은 코로나 때문인지

접수부터 힘들었다.

다행히도 무역센터에서

2,000석을 확보 하여 응시를 할 수 있었다.

대학시절 전공과는 무관하게 흘러흘러

해외영업과 무역 업무를 하게 되었다.

유관 업무 수행으로 인해

기본적인 실무 관련 용어는

어느정도 익숙했지만,

관세법과 대외무역법은

함정같은 느낌 이였다.

아마도 빙글리쉬닷컴 인강

수강하지 않고 혼자서 독학을 했다면

그 늪에서 영원히 허우적대고 있었겠지.

그렇게 인강의 도움과 함께

퍼펙트 국제무역사 이론서를 끝냈다.

마지막 1주일은 온전히

기출문제에 할애 하며 공부를 했다.

최근 8회차 기출 문제를 비교하며

어느 부분에서 출제 빈도가

높은지 파악을 했다.

그렇게 최근 8회차 문제를 정리 하니,

어느정도 기출문제가

머릿속에 들어오기 시작했다.

문제 은행 형식으로

출제 되는 부분도 보이고,

문제 안에서 어느 부분을 바꾸어

오답으로 변경 되는지도 조금은 보였다.

1교시 시험지가 나눠지고

두근두근 하며 시험지를 빠르게

훑어보았다.

마음을 가다듬고

천천히 시험지를 풀었다.

2교시는 문제를 받자마자

무역영어부터 풀었다.

무역규범에서 시간이 모자라서

허겁지겁 정신없이 풀었다.

시험을 끝내고 나오니

비가 억수같이 내리고 있었고,

불합격 했을 것이라는

나의 우울함도 배가 되었었다.

하지만, 정작 결과 발표를 보니

합격이였다.

정말 행복했었다.

빙글리쉬닷컴의 인강과

퍼펙트 국제무역사 이론서로

공부하지 않았다면

이번 시험도 합격을 못하고

우울해 하고 있었을 텐데,

이렇게 합격을 할 수 있어서

굉장히 감사함을 느끼고 있다.

국제무역사 1급!!!! 합격!!!!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