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제무역사1급

국제무역사1급 단기합격 1달 인강듣고 합격한 후기

by 무역코디네이터 2024. 7. 4.

보통 5주 잡고

준비를 하던데

나는 종강을 늦게 하는 바람에

4주 동안 준비를 했다.

나는 무역학과는 아니지만

학교 커리큘럼 상 무역학원론,

무역 상무론 등을 배웠기에

처음에는 혼자 독학을 해 볼 생각이었다.

(전공자도 비전공자도 아닌 나..)

근데 어떤 게 시험에 나오는지,

어떤 부분이 중점적으로 다뤄지는지 등

정보가 아무것도 없었고

결국 인강의 도움을 받아야겠다 싶었다

그래서 제일 수강후기가 많은

빙글리쉬닷컴의 김현수 교수님 강의를

수강하기로 했다!

일단 김현수 교수님의

강의력이 좋으시다.

국제무역사 자체가

무역 법률을 자주 다루기

때문에 읽어도 이해가

안 가는 부분이 꽤 있는데

김현수 교수님이 알기 쉽게

이런저런 예시를 들어가며

설명을 해주셔서

이게 이런 의미구나~ 하면서

진도를 나갈 수 있다!

그리고 실무적인 부분도

강의 중간중간에 알려주시기 때문에

실무지식도 쌓을 수 있는

장점이 있는 것 같다.

처음 오티 들을 때는

과연 내가 이 수업을 졸지 않고

들을 수 있을 까 하는 걱정을 했는데

강의 내용에 맞느 설명과

가끔의 가벼운 농담으로

수업을 끌어가는 점이 좋았다.

우리 학교 교수님 수업을 듣는 것 같아

아주 익숙한 기분이었다 ㅎ.ㅎ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느꼈을

아주 익숙한 교수님의 느킴,,,^0^

강의 교재

교수님의 퍼펙트 국제무역사 1급 교재를 사서

같이 공부했다

 

총정리를 할 때는

아무리 봐도 봐도

헷가리는 개념들과

시험장 들어가기 전

한 번 더 봐야할 것 같은

빈출 개념들을 중심으로 정리했다.

국무사 자체가 시험 범위가

엄청 방대하다 보니

처음 공부할 때는

진짜 절망스럽기까지 했다.

그런데 역시 사람은 적응의 동물.

보다 보면 익숙해진다!

그러니 여유 있게

공부계획을 짜고 열심히 하면

누구든 투자한 만큼의

성과가 나올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