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제무역사1급

한달 비전공자 국제무역사 1급 합격 비법

by 무역코디네이터 2024. 8. 9.

안녕하세요

저는 무역 관련 지식이 전혀 없는 무역 비전공자예요

인터넷에서 많이 추천하는 강사들 중에

제일 유명한 빙글리쉬닷컴을 선택하게 되었어요

공부할 때 좋았던 사소한 팁을 주자면

책이 두껍고 무거워서 과목별로 4개로 분권했어요

조금 번거롭고 거추장스럽긴해도

필요한 부분 찾을 때 오히려 더 편했어요

문제를 풀다 모르는 내용을 책에서 찾을 때

목차를 봐야하는데 여러쪽이다보니

뒤적뒤적하는게 귀찮고 도서관에서 시끄러워서

이렇게 모아서 한쪽에 인쇄해서 봤어요

저는 기출풀면서 목차를 굉장히 자주 봤는데

이렇게 하니 한눈에 들어와서 정말 유용했어요

내가 원하는 키워드가 어느 파트 어느 부분에 있는지

웬만한 건 목차를 보면 알 수 있지만

(공부초기에는 그것마저도 잘몰랐어요ㅠㅠ)

공부를 어느정도 한 뒤에도 볼때마다

어느파트였는지 모르겠는 개념이 있어요

목차로 예상한 곳과 전혀 다른 곳에

참고식으로 적혀있는경우도 꽤 있어서

매번 책을 전부 뒤적거릴 수 없어서

이렇게 적어두고 빠르게 찾았어요

이것도 완전 유용!!

기출 풀면서 그 문제에서 묻는

핵심키워드를 형광펜으로 칠해놓으면

나중에 '이 내용 전에 푼적이 있었는데 어디였지?'

할때 빠르게 찾을 수 있어요

초반에 그 개념이 책 어디에 있는지 잘몰랐어서

책에서 해당 파트 찾는데 시간을 많이 썼어요ㅠㅠ

다음에 똑같은 부분 찾느라 시간을 버리지 않기위해

문제 위에 쪽수도 적어놓았어요

이론강의 시간에 필기해주시거나

화면에 띄워주시는 내용,

강의에서 설명해주셨지만 책에 없는 내용,

문제 풀면서 헷갈리는 내용을

표를 만들거나 간단한 키워드로 정리해서 필기했어요

이렇게 하면 빠르게 파악 가능하고 시험 직전에 훑기도 좋아요

국무사는 워낙 양이 방대해서

기출에 자주 출제되는 개념과

강사님께서 강조하신 부분을

집중적으로 공부하는게 중요해요!

시험도 어렵고 준비기간도 짧고

공부를 충분히 못한 상태에서 봤기 때문에

떨어질 줄 알았는데

다행히 턱걸이로 합격했어요!

빙글리쉬닷컴의 좋은 책과 좋은 강의

그리고 시험 직전에 본 내용이

많이 출제된 운 덕분이라고 생각해요

빙글리쉬닷컴 선택하길 잘했어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