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제무역사1급

국제무역사 1급 공부필기 기출문제 독학 합격 후기

by 무역코디네이터 2024. 8. 23.

드디어 국제무역사 1급에 합격했어요! 룰루!

국제무역사는 응시에 자격제한이 없어

누구나 응시가 가능하고

4파트(무역계약, 무역결제, 외환실무, 무역규범 등)으로

나눠져있어요

난이도는 정말정말정말정말 쉽지 않았어요 ...^^

저는 경영학을 전공하긴 했지만

무역관련 과목은 전혀 수강할 기회가 없었기 때문에

국무사 자격증 딸 때

빙글리쉬닷컴에서 인강을 결제하기로 했어요

국무사 인강은 다른 사이트도 몇 군데 더 있는데

빙글리쉬닷컴의 김현수교수님이 유명하다고 해서

뒤도 안돌아보고 바로 결제했어요

환급반으로!!

그리고 교재는 퍼펙트 국제무역사라는걸 쓴느데

이것도 빙글리쉬닷컴에서 같이 배송시켰어요

배송도 빠르고 좋아

인강들 듣기 시작했고 기본 베이스가 없으면

보통 한달~한달반 정도 빡세게 준비해야하는

시험이라고 들었어요

기본 베이스가 없는 저는 책만 보니

무슨말인지 단 한 문장도 이해할 수 없었어요

인강 결제한 나에게 치얼스~~~!!!

김현수 교수님은 생각보다 굉장히 쉽게 설명해주세요

특히 중간중간 들어가는 예시가

이해하는데 굉장히 도움이 되었어요

또한 교수님이 실제 무역에 계셨던 분이라 그런지

이론과 실무는 정말 다르다는 것과

실무에서 어떤시그로 처리하는지도

살짝 알려주셔서 흥미있게 들을 수 있었어요

이렇게 필기도 열심히 하면서 인강들 들었어요

외우는건 정말 힘들어요 ㅎㅎㅎㅎ

한 챕터가 끝나면 오답노트에 o,x퀴즈가 나오는데

시험에 굉장히 빈출되는 부분만

찝어놓은거 같았어요

시험 보기 직전에 한 번 읽으면 좋아요 굿굿!!

챕터 마지막 페이지에

문제를 풀어볼 수 있어요

퍼펙트 책의 예상문제를 풀어보고

실전 문제를 풀어보니 훨씬 할만했어요

또 하나, 빙글리쉬닷컴에서 좋았던 점은,

실제 김현수교수님께 질문을 할 수 있다는 거예요!!

그리고 이렇게 거의 한달을 달렸어요

저는 엄청 벼락차기 스타일이라서....

설렁설렁하다가 마지막주에 엄청 달렸는데

양이 너무 방대해서...이거 쌉불가능이라 생각했는데

그래도 정리한거 보자 해서 인강들으면서

따로 정리해준거 열심히 훑었는데

결과는

합격입니다!!!! 오예!!!!

아슬아슬하지만 고득점이 아니라

합격점수만 넘으면 되니까!

국제무역사 인강은 빙글리쉬닷컴에서 ㅎㅎㅎ

무역영어도 빙글리쉬닷컴에서 수강하려고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