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제무역사1급

비전공자 빙글리쉬닷컴에서 국제무역사 1급 합격!

by 무역코디네이터 2023. 1. 26.

안녕하세요!!

저는 무역학과도 아니고,,,,

무역실무도 전혀 없는,,,

대학생입니다,,,

수출관련 분야에서 일하고 싶어서

무역 관련 자격증을 찾아보다가

국제무역사1급 시험을 알게 됐어요!!

그리고 완전 노베이스였던 저는

기초부터 차근차근 알려주는 강의를 알아봤답니다ㅎㅎ

네이버 국무사 후기랑 유투브를 검색하다보니

국제무역사는 빙글리쉬닷컴이 제일 유명하더라구요!!

‘유명한데는 이유가 있겠지...’라는 생각으로

바로 빙글리쉬닷컴에서 국무사 인강을 결제했습니다!

(저는 환급반으로 했어요!!!

요즘 자격증 시험 비용도 넘 비싸서

강의료라도 아껴보자!!!!

하는 마음으로요...ㅎㅎ)

그리고 처음 강의를 들었는데

김현수 강사님께서

정말 기초부터 차근차근 알려주시더라요

그리고 중간중간 재미있는 에피소드도 말씀해주셔서

수업이 계속 지루한 느낌보다

정말 재밌는 느낌이었어요

 
 

다시 봐도 뿌듯하네요.. 수고했다 나자신..

 

열정적인 김현수 교수님,,,, 개념 탄탄하게 잡아주셔요!!

저는 강의를 쭈욱 다 들었어요!!

맨 첨에는 기본 속도로 하다가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려서

20강의 이후부터는

거의 다 1.8배로 들었어요ㅎㅎ

진짜 내용이 너무 방대해서

머리에 집어넣는 게 헬이었는데

그래도 할 수 있다, 할 수 있다 마인드컨트롤하면서

이론 강의를 다 들었어요!!

그리고 바로 기출문제를 풀기 시작했는데

사실 기출 시작한 때에는

시간이 일주일도 안 남아서

진짜 거의 새벽2시까지 오답정리만 한 것 같아요...

근데도 3개 밖에 못 풀었다는....

조홍석 강사님의 기출해설 정말 도움이 많이 됐어요!

저는 기출문제 풀이를 해주시는

조홍석 강사님의 강의가

특히! 마음에 들었어요.

문제풀이해주시면서

문제와 관련된 기초내용을

다시 한 번 복습시켜주시니까

이게 머리에 더 남더라구요

(조홍석 강사님 감사합니다 꾸벅

강사님이 알려주신 앞글자따서외우는방법

도움 정말 많이 됐어요!!!!!!!!!!!!)

시험 당일까지도

아침에 오답정리한 거 보면서 시험장에 들어갔어요.

그리고 시험을 보는데....

시간이 너무 촉박해서

가채점할 수 있는 답지 적어올 시간도 없더라구요...

진짜 미친 듯이 마지막 1분까지도

문제 풀고 마킹하고 시험 제출했습니다...

그리고 대망의 오늘 발표날...

과연 합격일까 불합격일까..

떨리는 마음으로 합격자 확인을 조회했는데ㅜㅜㅜ

턱걸이로 합격이더라구요ㅜㅜㅜㅜ

하느님 부처님 감사합니다...ㅜㅜ

진짜 노베이스로

한 달정도 안에 합격할 수 있었던 건

빙글리쉬닷컴 김현수 강사님과 조홍석 강사님 덕분이에요~~~~~~~~~~~~

빙글리쉬닷컴 진심으로 추천합니다ㅇㅇ

추천 이유

기초부터 차근차근 설명해주심

기출문제 자료를 한번에 다운받을 수 있어서 편리함

꼼꼼한 기출문제 해설+ 문제에 나온 개념에 대한 반복학습/복습

빙글리쉬 커리큘럼만 따라가면 진짜 합격 가능합니다.

( 제가 했으니 여러분도 할 수 있어요!!!!)

다들 합격길만 걸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