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제무역사1급

인강 듣고 국제무역사1급 합격 책추천!

by 무역코디네이터 2023. 1. 30.

안녕하세요!

아ㅠㅠ

걱정 많이 했는데 합격해서 너무 좋습니당 ><!!

저는 전공자 였음에도 불구하고

국제무역사 1급은

난이도가 높다는 말도 주변에서 많이 듣고

1년에 두번 있는 시험이라

불합격일까봐 조마조마 했었거든요 ㅠㅠ

저는 회사 다니면서 준비해서

넉넉하게 두달정도 기간 잡고 공부했습니다!!

대학교 다닐때부터

퍼펙트 국제무역사 책이 좋다고 많이 들어 왔고

지금까지도 계속 퍼펙트 시리즈로만

무역관련 자격증 공부를 해와서

해당 교재를 선택하게 되었어요!!

 

하지만 대학교 졸업한지 꽤 되어서

기초지식이 많이 부족해진 것 같아서

인강을 찾던도중

저자 분이 직강하시는

빙글리쉬 닷컴을 찾게 되었습니다 :)

아시다싶이 인강은 계획을 짜서

매일매일 밀리지 않고 듣는게 제일 좋잖아요 ㅎㅎ

그래서 하루에 두개씩

매일매일 강의를 들었어요 (주말빼고!!)

원래 인강에 집중을 잘 못하는 스타일인데

김현수 교수님 강의 집중 잘되서 좋았습니다!!

중요한 부분만

콕콕 찝어서 설명해주셔서 좋았고

집중 잘되는 부분이 정말 제일 좋았어요!!

그리고 모바일로 되는 점도 좋았어요!

공부하려고 노트북 열면

넷플릭스 들어가는 분들 계시죠..?

모바일로 하면 그래도 낫더라구요.. ^^

아 기출문제는 꼭!!!

풀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전 시험보러 가기 전까지

기출문제 4회를 풀었는데요..

그 중에 1회만 합격으로 나와서

정말 울고 싶었습니다 ㅜㅜ

기출해설 강의도 꼭꼭.. 들으세요..

마지막에 조홍석 교수님이 알려주신

짧게 줄여서 외우는 방법도 잘 활용 했습니다

사람마다 죽어도 안 외워지는 부분이 있잖아요..? ㅠㅠ

짧게 줄여서 외우는 방법

알려주셔서 사용해 봤는데

겨우겨우 외웠습니다.

시험 볼때 시간분배도 꽤 중요하더라구요 ㅠㅠ

각 시험 맨 뒷부분은

거의 찍어서 걱정 했는데

역시나 각 교시마다 두번째 시험점수가 안좋네요

ㅋㅋㅋㅋ ㅠㅠ

그래도 합격했으니

짐을 내려놓은 기분입니다!!

응시하시는 모든 분들 꼭 합격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