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제무역사1급

<비전공자> 국제무역사1급 시험 공부 합격 후기

by 무역코디네이터 2023. 7. 17.

무역쪽으로는 비전공자이고 무역공부를 단 한번도 해본적 없었던 내가

어쩌다보니 국제무역사란 자격증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드디어 빙글리쉬닷컴 덕분에 국제무역사1급에 합격하게 되었다 !

빙글리쉬닷컴에서 국제무역사 인터넷강의를 듣기전

이미 독학으로 시험준비를 해본 경험이 있었고

평균 57점으로 불합격을 했었다.

그 당시에는 완벽한 이해도 그냥 무조건 외우기만 하면서

정말 스트레스 많이받고 잠도 못자면서 매달렸었고

그 다음 추가시험에도 평균 3점차이면 조금만 더 하면 될거야!라는 마음으로

또 한번 독학으로 준비를 했지만 두번째 시험조차도 불합격을 했었다ㅜㅜ

그리고나서는 정말 이번시험이 마지막이다! 라는 마음으로

2021년 8월 시험을 대비하며

빙글리쉬닷컴 인강을 듣게되었고

인강을 듣고 공부하는 내내 드는 생각은 내가 바보였다

처음부터 인강으로 공부했다면 이미 첫시험부터 합격할수 있지 않았을까? 하는... ㅜㅜ

이해하지 못해서 여러문제를 다 비교해가면서 머리 쥐어뜯으며 보았던 부분도

강의를 듣고 문제풀이를 같이 듣다보니

이게 이뜻이었구나!하며

허탈하기 까지 할 정도로 강의가 너무 큰 도움이 되었다 ㅎㅎ

심지어 독학할때보다

잠도 조금 더 자면서 규칙적인 생활을 하면서도

합격을 할수있게 도와준 김현수 강사님께 정말 감사할뿐 !

그래도 독학으로 두번의 시험을 준비해본적이 있기에

좀 수월하지 않을까? 라는

오만함으로 한달전부터 강의를 듣고

시험을 10일가량 앞두고

3개년치 모의고사를 풀어보았고

모의고사를 풀때마다 결과는 합격선이었다!

다만 이전에도 풀어본적이 있는 회차는

어렴풋이 기억이 남아있어서 맞춘 경향도 있기에

시험을 하루이틀 앞두고는

일주일이라도 공부할시간이 더 있으면 좋겠다하고 불안했었지만

그래도 이번은 합격하겠지?!라고 마음먹고 간 시험당일 생각보다

시험이 어렵게 느껴지고

끝나고나서도 기분이 찜찜한 느낌이 들어서 우울했지만....

열심히 한 보람인지 합격결과보고 어찌나 기쁘던지 ㅜ

김현수선생님 또 한번 감사해요 ㅋㅋㅋ

숙제같던 국제무역사가 끝났으니

이제 국제무역사 바탕으로 무역영어 자격증도 함께 도전해봐야게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