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제무역사1급

비전공자 국제무역사 1급 한달 합격(시험 준비, 공부 방법, 인강 합격)

by 무역코디네이터 2023. 7. 19.

무역의 개념에 대해서

상세하게 설명해주시는 교수님덕분에 이해가 완전 잘됐어요!!!

그치만 비전공자로서ㅠㅠ

저느 점수가 그닥 고득점자는 아니지만

비전공자라 60점만 넘기자.. 합격만 하자.,..

라는 생각으로만 열심히 했어요 ㅠㅠㅠ

한달 전부터 기출 10문제 정도 푼거같아요.

기출풀때 점수가 올라갔다가 내려갔다가 올라갔다가 이러면서 점점 올라갔습니다!

공부하다가 막히는 날이 있을텐데 절대절대 포기하지 마세요ㅠㅠ

머리속에 안들어오는거같은 날이 있어도

일단 공부하면 들어오게 되있더라구요.

저는 하루 일과를 꼭 6시에 기상,

한시간동안 잠깨고 밥먹고 씻는다,

오전 7시부터 책상에 앉아 오후 6시까지 공부하고,

시험이 한달남은 시점에는 오후9시정도까지 공부한거같아요.

그래서 음 초반에는 13시간, 한달전에는 15시간?

근데 말이 이렇지, 밥먹는시간, 쉬는시간 등 포함하면 두시간정도 쉬었던거 같구요

주말에는 쉬었어요.

그리고 한달전부터는 주말에도 4시간~8시간은 공부하려 했구요.

시험 일주일전에는 남자친구도 안만나고 열공 ㅇㅅㅇ

1. 공부방법

각 단어 개념익히기가 진짜 힘들었던 기억이 나요.

인강볼때는 이게 뭔소린가… 필기 끄적끄적하고

다음날 복습 후 강의 들을 부분 한번 훑어보고 인강듣고 해서

하루에 거의 10시간 이상 주말은 4시간정도 했던거같아요!!

인강을 최대한 빨리 들으려 진도를 빨리 뺐어요!

일단 개념으로 훑고 정독하고

따로 정리하는 시간을 가지고 싶었어요

(그치만 결국 정독한 노트는 한번도 펼쳐보지 않았다는 ㅋㅋㅋㅋㅋ…).

저는 그리고 문제를 풀면서 공부하면 흥미도 붙고 빨리배우는 편이라

한달정도 남았을 때부터 기출만 죽어라 풀었어요 ㅠㅠ

이론을 혼자 공부하다가 기출푸니까 너무 예상 외 문제들?이 많아서

기출빨리 먼저 푸시는 걸 추천해드려요!

그리고 기출 한3개 정도 풀었을때 감이 딱 잡혔습니다.

저는 오답노트를 따로 쓰진 않았고

핸드폰파일로 보면서 문제풀고

틀린문제나 이해가안되는 문제들을 스크린샷해서 폰앨범에 정리해놓고

매일 반복해서 문제를 봤어요.

 

2. 기출풀때 유의사항

- 마킹시트 따로 만들어놓고

번호에 체크하고 마킹하시고 해야됩니다!!

제가 본 49회 1교시 진짜 어려워서ㅠㅠ

저 10문남기고 마킹해서 수정테이프쓰고ㅠㅠ

결국 시간안에 풀긴했는데

수정테이프가 인식이 안되서 오답처리 될 수도 있다는 말을 들어서

한달 내내 조마조마 했거든요ㅠㅠ

이런것들 대비 해주셔야되요!!

- 시간은 꼭 1교시당 1시간 반으로!!(마킹시간 포함)

- 시험처럼 똑같이 중간에 20분 쉬는 텀을 가지는게 좋을거같아요 ㅎㅎ

무역계약이랑 무역영어에서 정말 집중력 떨어지거든요…ㅠㅠㅠ

 
 

월요일에 답안나와서 확인해보니 66점 ㅋㅋㅋ

그래서 맘놓고 무역영어 공부하면서 기다리고 있었지요.

그냥 원답안 나올때까지 기다리시는게

정신건강에 좋을거라 말한 분이 단톡에 계셨지요…ㅎㅎㅎ

- 기출 진짜 꼭!!!꼭 푸셔야 합니다ㅠㅠㅠ

빙글리쉬에 기출문제 풀이 강의가 있는데

선생님 두분께서 차례대로 해석해주시고

앞글자만 따서 외우게끔 쉽게 설명해주셔서 혼자 노래부르면서 ㅋㅋㅋ 공부했어요

3. 무역영어 합격후기

무역영어도 국무사치고 이주정도 뒤에

시험치고 한 일주일 반인가?

기출 3년치꺼 치고 똑같이 국무사처럼 준비했어요.

무역영어는 딱 기출만 풀고 정리하고~

국무사에서 인강만 안듣고 공부방법은 똑같이 했어요!

컴터로 보는 시험이라 밑줄치면서

해석하시는 분들은 어렵다고 하지만

저는 애초에 노트북이나 폰으로 국무사 기출부터 풀어왔기에

컴퓨터로 문제푸는게 나쁘진 않았습니다.

오히려 더 편한느낌?

무역영어는 국무사 준비하시는 분이라면

국무사 치고 바로 치시는게 짱인거같아요.

무역영어 첫기출은 불합나왔는데 두번째 기출부터 점점 올랐어요 ㅎㅎㅎ

카페에서 다같이 공부하고

다들 열심히 해서 보인 결과가 너무 좋아서 저도 더 행복해지네요^^!

시험 한 일주일전에는 뭔가 멘탈이 정말 안잡히더라구요ㅠㅠ

그래도 머리속에 들어오믄게 없다고 생각해도 다 들어오니까

꼬옥 꾸준히만 하시면 따실수 있는 자격증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들 화이팅